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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10월 7일 일요일

게임 개발 일정

현재 Physics Engine을 이제 막 눈에 보이게끔 작동만 시켰다.

사실, 아직 이해되지 않은 것들이 많이 있는데, 전체를 다 끝내고,
이해 안되는 것들을 하나씩 보면서 공부해나가면 이해할 수 있다고 생각이든다.

어쨋든 하나의 milestone에 도달했으니, 현재 상황을 파악하고, 어떻게 나아갈지
정하는게 좋을 것 같다.

내가 봤을 때 현재 하나씩 해야할 것들을 알아보자.


  1. GPED 책 따라하며, RigidBody Demo들 따라서 구현하기. 코드 오류 찾아서 수정하기
  2. GPED 처음부터, 물리 이해안된 부분 공부하기 + 필요한 이론과 관련 지식들 자료 찾아서  공부하기
  3. 내가 이제까지 배운 그래픽스를 GUI통해서(시간을 줄이기 위해, imgui라는 유명한 라이브러리 활용) 조절할 수 있게 프로그램 만들기 (+ 그래픽스 내용 다시 공부하고 이해하기)
  4. 내가 이제까지 배운 물리를 GUI통해서 조절할 수 있게 프로그램 만들기 (RigidBody들의 parameter Setup, Object Pick and Arrangement, Physics Engine Debug Mode) + (앞의 그래픽스엔진과 합하여서)
  5. Terrain Generation + Rendering + Physics 공부하기
  6. 4번까지 만든 프로그램에 5번의 내용을 조작할 수 있게 추가하기
  7. Map Tool 제작하기
  8. Inverse Kinematics 공부 및 적용
  9. 게임 개발.
하나하나가 빡세고 시간이 필요한 것들이다. 그래서 시간제한을 두어서 이것을 달성해나가야 겠다고 생각이든다. 그래야 내가 원하는 목표가 될 수 있다.

1번과 2번은 이번 10월 말까지 하도록 해야겠다. 1번과 2번을 제대로 하게되면은, 나중에 필요한 여러가지 지식들을 한 번에 또 공부할 수가 있어서 많은 시간이 요구되는 것들이다.

3번 ~ 5번까지 11월 말까지 마무리 하도록 한다. 4번까지 해도, 어느정도 유용한 프로그램이 만들어져가고 있을테니, 개발 동기부여와 재미면에서 많은 것들을 줄 수 있을 것이다.

6번 ~ 8번까지 12월 말까지 마무리 하도록 한다. Map Tool를 만들었다면, 게임 개발 시에 내가 원하는 Scene들을 빠르게 만들어서, 테스팅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게임 Reality 에 중요한 것중 하나인 Inverse Kinematics를 공부하고 구현한다.

그리고 1월 말까지, 이 때까지 공부한 것과 만든 프로그램으로 게임 데모를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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