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Lists

2018년 6월 24일 일요일

LearnOpenGL Introduction (번역)

https://learnopengl.com/Introduction
위의 자료를 번역한 내용입니다.
----------------------------------------------------------------------------------------------

여기에 왔기에, 당신은 아마도 컴퓨터 그래픽스의 내부 작동을 알기를 원한다. 그리고 스스로 그 멋진 모든 것을 하기를 원한다. 스스로 무언가를 하는 것은 매우 재미있고 resourecful하고 그리고 너에게 그래픽스 프로그래밍에 대해 엄청난 이해를 준다. 그러나 당신의 여정을 시작하기 전에 고려해야할 필요가있는 항목들이 있다.

- 전제조건
 OpenGL는 그래픽스 API이고 그것 자체로 플랫폼은 아니기 때문에, 그것은 작동되는 한 언어를 요구한다. 그리고 그 선택된 언어는 C++이다. 그러므로 C++ 프로그래밍 언어의 멋진 지식이 이 튜토리얼을 위해 요구되어 진다. 그러나, 나는 어려운 C++ 토픽들을 포함하여  대부분의 사용될 개념들을 설명할 것이다. C++의 전문가가 되는 것을 요구하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당신은 Hello World 프로그램 이상의 프로그램을 써야할줄 알아야 한다. 만약 당신이 C++에 대한 많은 경험이 없다면, 나는 다음 무료 튜토리얼을 추천한다.www.learncpp.com

또한, 우리는 방법에 따라서 몇가지 수학을 사용할 것이다. (선형 대수학, 기하학, 삼각함수) 그리고 나는 요구되어지는 수학의 모든 개념들을 설명하도록 노력할 것이다. 그러나, 나는 진심으로 수학자는 아니다. 그래서 비록 나의 설명들이 이해하기에 쉬울지라도, 그것들은 불완전할 가능성도 있다. 필요한 부분에서, 나는 좀 더 완전한 경향을 가진 주제를 설명하는 좋은 resource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것이다. OpenGL을 시작하기 전에 요구되는 수학적 지식에 겁먹지 말아라. 거의 모든 개념들은 기본적인 수학적 지식으로 이해되어질 수 있다. 그리고 나는 가능한한 수학들을 최소한으로 할려고 노력한다. 대부분의 기능은 심지어 너가 그것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아는한 모든 수학을 이해하는 것을 요구하지 않는다.

- 구조
LearnOpenGL은 많은 일반적인 주제들로 나눠진다. 각각의 주제는 큰 세부사항에서 다른 개념들을 각각 설명하는 몇가지 SECTION들을 포함한다. 그 주제들 각각은 당신의 왼쪽에 있는 메뉴에서 볼 수 있따. 그 주제들은 선형적인 방식으로 가르쳐진다. (그래서 위에서 아래로 시작하는것이 충고되어진다. 만약 교육을 받지 않았다면) 그리고 그 선형 방식에서 각각의 페이지는 배경 이론과 실제적인 측면을 설명한다.

튜토리얼을 따라하기 더쉽게 만들고 그것들에게 몇가지 부가된 구조를 주기위해, 사이트는 BOXES들과 CODE BLOCKS, COLOR HINTS와 FUNCTION References를 포함한다.

Boxes
초록 박스는 OpenGL 또는 가까이 있는 주제에 대한 몇가지 주의점 또는 유용한 특징/힌트들을 수반한다.
빨간 박스는 너가 신경써야할 경고 또는 다른 기능들을 포함할 것이다.

Code
너는 아래에서 보듯이 웹에서 문장이 강조된 코드가 어두운 박스에 위치한 풍부한 작은 조각의 코드를 발견할 것이다.
이러한 것들은 코드의 한 토막만을 제공하기 때문에, 필요할 때마다 나는 주어진 주제에 대한 요구되어 지는 전체 소스코드의 링크를 제공할 것이다.

Color hints
몇몇 단어들은 다른 색을 가지고 전시되어 있다. 그것들은 이러한 단어들이 특별한 의미를 묘사하는 것을 더욱 명확하게 한다.

- 정의(초록색) : 초록 단얻르은 정의를 명시한다. 즉, 너가 종종 들을 가능성이 있는 것의 중요한 측면이나 이름을 말한다.
- 프로그램 로직(빨간색) : 빨간 단어들은 함수 이름과 또는 클래스 이름을 명시한다.
- 변수들(파란색) : 파랜 단어들은 모든 OpenGL 상수들을 포함하는 변수들을 명시한다.

OpenGL Function references
OpenGL의 특히 잘 인정받는 특징은 그것들이 컨텐트에서 나타나는 곳마다 OpenGL 함수 대부분을 검토하는 능력이다. 한 함수가 웹사이트에서 문서화된 content에서 발견될 때마다, 그 함수는 다소 눈에 띄게 강조되어 나타날 것이다.  당신은 마우스를 그 함수위에 올려서 잠시 뒤에 팝업 윈도우가 그 함수와 관계된 정보를 보여줄 것이다. 그것들은 그 함수가 실제로 무엇을 하는지에 대한 좋은 개관을 포함한다. 

사이트의 구조를 조금 알았으니, Getting Started 부분으로 뛰어들어가 OpenGL의 여행을 시작해보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