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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7월 22일 일요일

지금까지 배운 거 추상화 하기 + 더 나아가기



다음 튜토리얼부터 좀 더 편하게 실험하게 하기 위해서, 지금까지 배운 것을 추상화 시켰다.
Uniform 변수명을 잘못적어 한 한시간 동안 디버깅하느라 시간을 소모했지만, 어쨋든 되게 했다. assetManager로부터 필요한 Model(Mesh(Vertex, Normal, Texture)), Shader, Light을 받아오고, RenderObject를 통해 편하게 update한 후, render하도록 했다.

근데 아직 부족한게 있는데, 여러가지 조명들이 있을 때, 그리고 이러한 조명들이 움직이기도 할 때, 또는 이러한 조명의 내부 파라미터를 런타임시간에 바꾸고자 할 때의 상황들이 있기 때문에, 이것을 RenderObject와 Shader와 어떻게 좋게 communicate 하게 할지 고민할 필요가 있다.

아직 추상화된 클래스에는 이것을 하지 못하고 있는데, 나중에 게임을 제작할 거 까지 고려해서 좀 더 보편화하고, 쉽게 여러가지 light calculation할 수 있는 구조를 생각해 놔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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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가지 라이팅을 섞을 수 있도록 다시 구조를 바꾸었다.
현재 이 구조를 가지고 Advanced Lighting System까지 가지고 갈 수 있지 않을 까 싶다.

여러가지 모델 loading도 해봤는데, 확실히 vertices의 개수가 적은 것이 로딩도 빨리된다.
이제 다시 튜토리얼을 진행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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