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Lists

2018년 8월 22일 수요일

물리 공부 (2)

EBS 고등 물리1으로 공부하다가 깨달았다.

아무리 원리 이해 중심으로 가르친다 해도. 고등학교 수준에 머물러 있다.
그래서, 어떤 공식이 무엇에 의해서 유도되어서 나왔는지를 제대로 소개하지 않고 넘어간다.

그 공식이 고등학교 현재 수준에서 유도할 수 없으니 일단 외우라고 말하면 좋을텐데, 그렇게 말안하니 나도 대충 넘어가다 보니. 혼란이 왔다.

그래서, 인강 듣는 방식을 변경해야 겠다.

내가 물리를 공부하는 이유는 물리엔진 구현을 위해 물리 지식을 배우는 것인데,
그 필요한 물리 지식은 아주 구체적이고 원리적인 것이여야 한다.
그것을 알아야, 실제 물리엔진 구현할 때 그 원리를 이용해서 무언가를 하려하는 것을 이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EBS 고등 물리1 인강은, 그러한 구체적이고 원리적인 것을 하지 않고, 수능 문제 풀이에 맞추어서 강의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가지로 퉁치는 상황이 너무 많아지게 된다.

하지만, 나의 물리 지식은 풍부하지 않으므로, 고등 물리1 인강으로 물리에 어떤게 공부할 게 있는지 겉핥기 맛보기 식으로 해야겠다. 즉, 고등 물리1 인강의 문제 풀이 해설 인강은 듣지않고, 물리 내용에 대해서 설명하는 내용만 들어야겠다. 문제를 풀어갈수록 쌓여가는 궁금증이 생기고 그 문제를 풀기 위해, 내가 나중에 구현해야될 것을 잘 못 오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EBS 인강으로 물리 겉핥기를 완료한다면, 요즘 대학교 무료 인강들이 많은데
물리학, 역학, 운동학 등에 대해서 듣기 시작해야할 것이다. 또는 좋은 외국 대학교 책을 사서 혼자 공부해야할 듯 하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