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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12월 31일 월요일

게임 일정 (2주차)

내가 원하는 대로 진도가 나가지 않아서, 일정을 항상 봐야겠다.

분기점1 : Terrain and Model
분기점2 : Graphics Details
분기점3 : Physics and Animation
분기점4 : Game UI and Effect
분기점5 : Optimization and Convenience

이번주부터가 분기점 2를 시작해야 하지만, 분기점 1의 Terrain도 끝내지 못했다. 어차피 완벽한 것은 추구하지 않는다. 그러니 나는 내가 가야할 길을 천천히 가보도록 하자.

Terrain Rendering 쪽에 좀 걸리는 것이 있는데 아래의 튜토리얼로 끝내자.


Terrain Physics가 이제 가장 큰 발목인데, 아래의 것을 보고 시도해보고.


만약 내가 원하는게 없다면 BulletPhysics 코드를 처음부터 까기 시작해서 해야할 것이다.
그래서 이런식으로 해서, Terrain Rendering과 Physics를 끝내자.

Terrain Editing에 대해서 내가 만들고 싶은 기능은
- 클릭으로 해당 Terrain 지역 높이 위 아래 높게 만들기
- Terrain Texture 바꾸기
- 그림 그리듯이, 마우스로 그림 Terrain 위에 Painting 하는 기능 (근데 별 필요없을듯)

여튼 내 생각엔 분기점 1~2는 반드시 하고 싶은 것이니, 분기점 3 ~ 5가 기한 내에 못하더라도 천천히 구현해 나가도록 하자.

어차피, 나는 계속 이런 내용들을 공부해 나갈 내용이니, 취업하더라도 계속 이어나가면 되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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